꿈꾸는아이들. 엠블럼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은 취약계층아동이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통합프로그램과 경제적 도움을 통해 위기에서 보호받고 꿈을 찾아 도전하며 나누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월드비전의 국내 대표사업입니다.
월드비전은 아이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과 직접 만나기 어렵지만 구호품을 열심히 배송중인 월드비전 직원들. 사진

“코로나 19로 꿈꾸는 아이들과의 직접 만남은 어려워지고…”

코로나19는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뿐 아니라 공부할 수 있는 환경, 따듯한 밥을 먹을 수 있는 도시락, 친구들과의 웃고 떠들 수 있는 소소한 장난 등 많은 것을 빼앗아 가버렸습니다.

월드비전 꿈꾸는 아카데미 강연에 모인 참여자들, 양학선 선수의 강의, 김소봉 셰프와 함께 요리중인 참여자. 사진
아이들에게 꿈에 대한 강연을 하는 “월드비전 꿈꾸는 아카데미(위)”
아이들의 꿈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좌), 김소봉 셰프(우)

“누군가 우리 아이들에게 힘이 되어주었으면 좋겠고!”

매년 꿈을 찾기 위한 고민과 다양한 활동을 했던 시기에,
밖을 나가지 못하게 되면서 아이들은 더욱 답답해하고 막연해 했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코로나19가 지나가기만을 기다릴 수 없다!
우리 아이들과 어떻게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을까?
답은 바로 아이들이 가장 많이 보는 플랫폼! “유튜브”
집에서 컴퓨터로, 스마트폰으로 만나서 이야기하고 함께 놀아보자!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앞두고 즐겁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 유튜버 영주와 채채. 사진

“그래서 도전한 온라인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

월드비전 x 유튜버 채채&영주”

아이들에게 유튜브를 가장 잘 알려줄 수 있는 사람!
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사람!
바로 두명의 유튜버 “채채”와 “영주”가 아이들을 라이브로 만나기 위해

  • 유튜버 채채. 사진
    유튜버 채채
    팔로워 48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유튜버 겸 리포터 채희선! “채.고.점"등의 콘텐츠를 통해 자신만의 관점을 제공함으로써 웃음을 전하는 크리에이터!
  • 유뷰버 영주. 사진
    유튜버 영주
    10대들 사이에서 핫한 뷰티유머크리에이터 차영주! 다양한 코스프레와 이색메이크업, 일상 브이로그 등으로 늘 새로운 콘텐츠를 도전하는 크리에이터!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란?
아이들이 스스로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자신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진로 및 인성 활동을 진행하는 그룹 활동입니다.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 유튜브 방송중인 채채와 영주. 사진

“무슨색 뽑을까요!?”

“파란색!! 아니 빨간색 뽑아 주세요!”

유튜브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 600명이 모여 소통을 시작합니다!
아이들은 채채x영주가 직접 준비한 “뽑기 메이크업 챌린지“(무작위로 얼굴부위와 화장품을 뽑아 화장해보는 챌린지)에 아이들은 채팅창에 모두 “ㅋㅋㅋㅋㅋ”로 도배를 하기 시작합니다.
어쩌면 아이들이 정말 그리웠던 건 함께 모여 웃고, 떠들며 즐기는 시간들 아니었을까요?

채채와 영주의 유튜브 방송중인 화면. 캡쳐

“야! 너도 유튜버 할 수 있어!”

“꿈?! Talk!!”

야! 너도 유튜버 할 수 있어! 요즈음 아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직업, 유튜버에 대해 아이들은 궁금한 게 많았고, 주어진 시간 동안 솔직하게, 재미있게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튜버는 즐겁고 재미있는 일도 많지만, 보이지 않는 이면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꿈을 하나하나 읽어주며 응원하는 “꿈? Talk”시간도 가졌습니다. 비록 온라인으로 만난 시간이지만, 아이들을 향한 진심어린 마음은 랜선을 타고 아이들에게 전달되었을 겁니다.

  • 유튜버에게 궁금한 TOP5 질문 중, 시청자:유튜브 뭘 올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유튜버 영주:너무 깊게 고민하기보다는 일단 무엇이든 찍는 것을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상의 작은 부분이라도 내가 하고 싶다면 그것이 콘텐츠가 될 수 있어요, 유튜버 채채:자신이 잘하는 것은 차례대로 쭉 써본 뒤, 그 중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뽑아서 콘텐츠로 삼아보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일 될 수 있을 거에요!
  • 꿈? Talk 시간 중, 손지원:꿈은 끝까지 해야지 꿈이 이루어진다, 각또니:너무 바쁘게 달리는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ㅜㅜ, treechoi:저도 유튜버가 되고 싶어요, 심우찬:자신이 인생의 주인이니까!
시청자들과 소통중인 채채와 영주. 사진
“꿈은 강요 받는게 아니라, 언제가 되든
내가 원하는 꿈을 꾸면 되는 것 같다.”

– 유튜버 채채-
“힘들고 지쳐도 우리를 즐겁게 해주기 위해 힘내고 열심히 하는 유튜버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요! 항상 힘내요!”
– ID 뮬란 –
채채x영주의 라이브 방송은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했던 일상에 웃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고, 꿈을 찾아 나아가는 아이들에겐 작은 쉼표가 되어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지금 잠시 멈추고 돌아보며, 언제간 찾아갈 자신들의 꿈을 향해 한걸음 내딛는 소중하고 좋은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요?
비록 우리는 코로나 시대에 살고있지만, 우리 아이들의 꿈을 위한 열정은 멈추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꿀 수 있는 시대가 될 수 있도록 월드비전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방법으로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을 지켜봐 주세요.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 라이브 방송은 아래 영상으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 라이브 방송 영상 다시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