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코로나 속에서도 꿈과 사랑이 쑥쑥!
- 월드비전 국내 비대면 프로그램 이야기

코로나19 상황에서 월드비전 후원아동들은 어떻게 꿈을 키우고 있을까요? 한 자리에 모이지 못하는 상황이 낯설기도 했지만 아동, 가정, 사회복지사가 한마음이 되어 지혜롭게 이 시간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월드비전 국내 아동들의 꿈을 키워 준 비대면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너의 꿈을 응원해! : 꿈꾸는 아카데미

꿈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전국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향력 있는 전문가의 꿈 강연을 통해?꿈을 위한 노력을 격려하고, 꿈을 향한 도전과 자신감을 높이도록 돕는?프로그램입니다.


꿈 퀴즈 온 더 블럭! "꼴찌박사 조명환 회장의 Dream Story"

꿈을 향해 나아가는 아이들이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님과 행복한 만남을 가졌어요. 조명환 회장님은 유투브 라이브 강연을 통해 후원을 받던 아동에서 NGO 단체의 회장이 되기까지의 인생 스토리를 나누며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또한 이날 랩하는 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투버 달지의 진행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는데요, 아이들도 “회장님 말씀을 듣고 꿈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꿈을 포기하지 않고 더욱 노력해야겠다.”의 소감을 남기며 꿈을 향해 도전하는 마음을 단단히 다졌습니다.


프로게이머 A-Z 및 카트라이더 게임대회

“프로게이머 출신 멘토님이 내 게임을 중계해설 해준다고요?!”
월드비전에서 아주 특별한 게임대회가 열렸어요. 대회 시작 전, 프로게이머 출신 게임해설자인 김대겸 멘토와 김수현 아나운서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프로게이머와 게임산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 순서로 전국 꿈지원사업 참여 아이들, 사회복지사, 보호자가 함께 카트라이더 게임대회에 참여하며 멋진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부모자녀 간 갈등의 요소가 되어온 게임을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꿈꾸는 아카데미 맛보기!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님의
꿈 강연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너의 꿈을 알아가자! : 꿈멘토데이

꿈을 향해 노력하는 아동이 관심 분야의 전문가 멘토와 만나 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지와 격려를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타일리스트 샤카와의 만남내가 꿈꾸는 전문가를 만나는 설레는 시간! 미용/패션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친구들과 20여년차 경력의 스타일리스트 꿈멘토 샤카님이 만났습니다. 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한 과정과 현장의 생생한 경험, 스타일링에 대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들으며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직업군인 및 경호원과의 만남“우리 복지관 아이들이 가장 만나고 싶은 직업인 1위는?” 바로 ‘직업군인 및 경호원’이었습니다! 경기북 꿈아이사업단에서는 아이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전문가를 온라인으로 초대하여, 직업군인과 경호원이 하는 일과 장단점 등을 자세히 배우고, 흥미롭게 꿈을 탐색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멘토데이 보기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와의 만남

멘ㅌ보러가기



꿈과 사랑 쑥쑥! : 학습 및 가족활동 지원

- 월드비전 송파복지관 사례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아동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및 가족 여가 활동을 지원합니다.


비대면 그룹과외 [이룸 클래스]월드비전 송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아동들의 학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대학생 봉사자와 아동들이 그룹을 만들어 비대면 그룹과외 [이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 여가활동 [엄마아빠랑 집콕요리]“오늘은 제가 우리집 요리사예요!” 아이들과 함께 외식하는 것이 망설여지는 요즘, 송파복지관에서는 아이와 가족들이 함께 손쉽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햄버거와 파스타 밀키트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성탄 시즌에는 모든 아동 가정에 케익 키트를 지원하여, 가족과 직접 만든 멋진 케익을 먹으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든든한 지원자, 사회복지사 이야기

우리 아이들 곁을 변함없이 지켜주는 사회복지사들의 이야기도 전해드려요.


아이들을 직접 만나지못해 아쉬움이 큰 상황에서, 비대면으로라도 아이들과 함께 게임과 요리도 하면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안정적인 진행자의 모습은, 카메라 뒤편에서 분주하게 도와주시는 동료 선생님들의 숨은 조력 덕분이에요. 이번 방학에도 비대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아이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응원해주세요!

- 송파복지관 김조한 사회복지사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은 사회복지사들에게도 낯선 일이었어요. 그래서 월드비전 협력 기관들과 머리를 맞대고 프로그램 모음집을 만들어 노하우를 공유하며 많은 도움을 얻었답니다. 이젠 아이들은 비대면이 더 편하다고도 하고, 어른들보다 적응력이 빠른 것을 느껴요. 잘 따라와줘서 대견하죠. 그 뒤에는 가정에서 적극 지지해주시는 보호자님들의 사랑이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을 보면 부쩍 많이 자란 것을 느낍니다. 후원자님의 보이지 않는 응원을 받고, 아이들이 코로나 시대에도 잘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참 감사해요.

- 경기북부사업본부 이은정 팀장


“코로나도 꿈을 향한 우리의 열정을 막을 수 없다!!” 함께 얼굴 맞댈 수 있을 때에도, 그렇지 못할 때에도 꿈을 향해 씩씩하게 자라가는 우리 아이들이 참 대견합니다. 월드비전도 아이들의 꿈을 향한 길이 외롭거나 지치지 않도록 응원하며 늘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후원자님의 사랑 속에서 오늘도 우리 아이들의 꿈은 한 뼘 더 자라납니다. 감사합니다, 후원자님.

우리 아이들의 꿈을 향한 열정을 응원해주세요!

글.
박영선 후원동행2팀
사진과 자료.
국내사업본부, 경기북부사업본부, 송파복지관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