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이미지설명
이미지설명

후원아동이 변경될 수도 있다고요?

“왜 기존 후원아동과 후원을 계속 이어갈 수 없을까요?”

해외아동 후원은 후원자님과 후원아동이 서로 관계를 맺는 것인데요. 후원자님의 예상치 못한 사정으로 후원이 중지될 수 있듯이, 아동과 가정의 여러 사정으로 후원이 중단될 수도 있답니다. 아동과 가정의 사정으로 후원이 중단될 수 밖에 없는 경우, 월드비전은 먼저 후원자님께 상황을 자세히 안내드려요.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을 새롭게 연결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후원아동과 후원을 이어갈 수 없는 이유들은 주로 다음의 3가지입니다.


이미지 설명문구
후원아동 변경 사유 통계 (18세 및 사업장 자립 제외)



① “아동이 월드비전 사업지역을 떠나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후원아동 변경안내문

8월 말, 월드비전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제가 후원하던 아동이 가족과 함께 월드비전 사업지역을 벗어난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어 어쩔 수 없이 후원을 중단하게 된다는 연락이었죠. 으아아아아아! 너무너무 아쉬운 거 있죠. 하지만 이건 제가 어떻게 관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까 이사 가는 곳이 아동에게 더 좋은 환경이기를 기도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월드비전은 대신 도움이 필요한 다른 아이와 연결을 해주었어요. 웃는 모습이 예쁜 8살 아이더라고요. 이전 아동에게 편지 한 통 보내지 못했던 것이 미안하고 속상했었는데, 새로 후원할 아이 사진을 보니까 또 심장이 두근두근하네요. 빨리 편지부터 보내야겠어요.

후원아동이 이사를 가게 되어 새로운 아동을 만난 윤O 후원자

기존 후원아동과 후원을 이어갈 수 없는 가장 많은 이유는 바로 "이사" 입니다. 아동이 월드비전 사업장을 떠나게 되면 후원자님과 후원 관계를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사업장 내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가 어렵고, 후원자님과 소식을 주고 받기도 힘들어져요.

친구들, 학교, 마을을 떠나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건 아이들에게도 큰 아쉬움이자 두려움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이사는 아이에게 더 나은 환경으로 가는 기회일 확률이 높습니다.

월드비전은 가장 가난하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해 개발사업을 시작합니다. 소득증대사업 등 가정과 지역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게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더 높은 소득을 위해 부모님이 일자리를 찾아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가거나 더 좋은 상급학교 진학을 위해 친척 집으로 자녀를 보내기도 합니다.

그간 월드비전을 통해 교육의 중요성을 부모님들도 깨달았고, 가정 안에서 아동을 돌보도록 훈련 받았기에 새로운 환경에서도 아동과 가족들은 잘 지낼 수 있을 거예요!

후원자님도 갑작스러우시겠지만 아동의 상황을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고 새로운 환경에서 잘 지낼 수 있도록 마음으로 응원해주세요!


② “아동이 결혼을 하거나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게 되었어요”

예측할 수 없는 질병 · 사고로 아동이 사망하거나?결혼을 하게 되면 후원을 이어갈 수 없게 됩니다.

월드비전은 이러한 일들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령마다 필요한 예방접종과 질병에 대처할 기초보건교육을 진행합니다. 식수위생사업, 보건영양사업 등으로 질병과 영양실조를 예방하여 건강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아동권리위원회, 아동보호캠페인, 아동권리교육으로 아동 스스로의 권리를 알고 주장하도록 교육합니다. 조혼, 폭력, 아동노동 등 아동을 위협하는 환경에서 보호받도록 주민과 지역정부 대상 인식개선 활동도 펼칩니다.

그러나 여전히 남아있는 지역의 조혼 풍습에 따라 아동이 결혼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쉽지만, 결혼을 하면 지역 내에서 성인으로 인정 편입돼 후원자님과의 후원관계를 지속할 수 없게 됩니다. 비록 후원은 중단되지만, 월드비전은 조혼 아동도 새 가정에 정착하도록 현지 직원이 방문하여 초기 결혼생활을 확인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설명문구
가족의 강요로 13살에 조혼을 한 방글라데시 소녀



③ “아동이 사는 마을이 자립하거나 아동 본인이 성인으로 자립을 하게 됐어요”

아동이 18세 성인이 되거나 아동의 마을이 자립을 한 경우, 후원이 종료됩니다. 이 경우 월드비전은 후원자님께 기쁜 자립 소식을 전달해드리고 있어요.

헤어짐을 너무 서운해하지 마세요! 아동과 마을은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스스로의 삶을 돌보고 지킬 수 있게 되었거든요.

18세 성인이 되어 아동이 자립하는 경우, 아동은 월드비전 프로그램 참여를 졸업하고 스스로 삶을 개척하게 됩니다. 대학교에 진학하여 학업을 이어가거나, 취업을 하여 일을 시작하게 되죠. 후원자님과 후원관계는 종료되지만, 사업장에 계속 거주할 경우, 월드비전 사업 혜택을 받으며 마을의 변화에 계속 동참합니다.

마을 자립의 경우, 월드비전은 자립한 이후에도 마을이 향후 관리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든 아동과의 헤어짐이 아쉬우시겠지만 아동과 마을의 자립을 축하해 주세요!

이미지 설명문구
월드비전 도움 없이 스스로 아동을 돌볼 수 있는 ‘자립마을’이 된 에티오피아 자비테흐난 마을



Q1. 후원아동 변경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기존 아동과의 후원이 종료되면, 월드비전은?후원자님의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후원아동을 소개해드립니다.


아동연결 절차



Q2. 새로 만나게 될 아동을 제가 선택할 수 있나요?

새로 만날 아동의 성별, 국가, 나이 등을 새로 선택하고 싶으시면 대표번호(02-2078-7000)로 연락 주세요. 후원자님의 별도 연락이 없을 시, 월드비전은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의 아동을 새롭게 연결해드립니다.


Q3. 후원아동이 변경된다는 내용을 우편으로 받지 못했어요.

주소가 변경되어 우편을 받지 못하셨다면 월드비전 대표번호(02-2078-7000)로 연락 주세요. 우편물을 다시 발송해드립니다.

후원아동변경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