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후원하기
로그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월드비전, 그곳이 알고싶다>의 '김월비'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월드비전'(월드비'젼' 아님)에 대해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셨던 의문들을
여기서 모두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어떤 기관인가요?

월드비전은 전 세계 가장 취약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모든 파트너와 함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NGO입니다.

한국월드비전은 한국전쟁 당시 세워졌는데요, 1991년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전환하며
현재 전 세계 월드비전 중 4번째로 큰 규모를 가진 기관으로 발전했습니다.

한국월드비전은 지금 이 순간에도 국제개발, 긴급구호, 사회복지 및 아동보호 활동을 통해 열심히 후원자님들의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선교 사업 진행하나요?

월드비전은 종교단체가 아닌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따라서 교회건축, 선교사 파송, 개종 권유 등의 활동은 하지 않습니다.
후원자님의 후원금은 아래 정책에 따라 후원자님께서 선택하신 사업 목적에 맞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 원칙 7항
월드비전은 교회의 파트너십을 가지고 사역하되, 다른 신앙(종교)을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그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사역한다.

* 원칙 9항
월드비전은 개종시키지도 않고 개종을 주장하는 사람들과 함께 사역하지도 않는다.

제 후원금,
제대로 쓰이고 있나요?

한국월드비전은 현재 외부회계법인 감사, 정부 감사, 한국월드비전 내부 감사, 국제월드비전 감사를 통해 매년 투명성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후원자님들의 사랑으로 약 2,531억 원의 후원금이 모였습니다. 이 중 87%의 후원금을 해외사업, 국내사업, 옹호사업 등에 사용하며 아동, 지역사회 자립을 도왔습니다.

"월드비전에서 일하고 싶어요!"

  • 채용은 언제 이뤄지나요?

    월드비전은 결원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직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모집 부분에 따라 절차는 다를 수 있습니다.

    월드비전 홈페이지 [월드비전>인재채용] 메뉴에 채용 소식을 업데이트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직원이 되려면 꼭 기독교인이어야 하나요?

    반드시 기독교인이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독교적 정신을 바탕으로 한 월드비전의 핵심 가치와 소명헌장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물론 후원 사업은 종교, 인종, 문화를 초월하여 진행한다는 점!)

  • 어떤 전공을 해야 하나요?

    월드비전은 전공과 상관없이 다양한 능력을 가진 인재를 채용합니다.

    다만 전 세계 월드비전 회원국 직원들과 협력해야 하는 만큼 외국어(영어) 능력은 필수이며 현지 현장경험(자원봉사, 인턴 등)을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

<월드비전, 그곳이 알고 싶다> 여기까지입니다.

궁금증들이 해결되셨나요? 이외에도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자세한 질문과 답은 아래 FAQ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월드비전은 오늘도 아이들을 향한 후원자님들의 질문, 그리고 후원자님들을 향한 아이들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Copyright 월드비전. 동의 없는 수정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