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이미지설명
이미지설명

모두 웃을 수 있는 추석 만들기 프로젝트
- 사랑의도시락 명절 특식 이야기

모두 웃을 수 있는 추석 만들기 프로젝트
- 사랑의도시락 명절 특식 이야기

가족 친지들과 함께 풍성한 시간을 보내는 명절, 하지만 혼자 식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명절 연휴가 더욱 외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긴 명절에도 끼니 걱정 없도록, 월드비전 사랑의도시락 사업장에는 결식 위험이 있는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명절 전마다 든든한 특식 선물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 명절에는 사랑의도시락에 참여하는 모두가 웃을 수 있도록 전국의 7개 도시락사업장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었습니다.

전국의 1,143명 사랑의 도시락 대상자들이 추석을 맞이하여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가족과의 즐거운 추억, 그리고 과일이었습니다. 이 두 선물을 어떻게 전달하면 아동, 보호자,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모두가 활짝 웃을 수 있을까요?

일명 “모두가 웃어야 한다!” 프로젝트, 사랑 가득한 추석 특식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가족과 함께 웃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요


null
가족과 함께 맛있는 추석 음식을 만들어볼 수 있는 밀키트, 오색송편을 준비하였어요.


먼저 명절에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위한 선물로 맛있는 명절 음식을 빼놓을 수 없죠! 특별히 이번 추석에는 가족들이 음식을 직접 만들 수 있는 밀키트를 준비하였어요.

신선한 재료로 가족들이 함께 쉽게 요리할 수 있고, 집 안에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음식들(불고기 잡채, 차돌 숙주볶음, 오색송편)로 밀키트를 주문 제작하여 가정에 전달하였답니다.

“아이들과 같이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좋은 재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랑의도시락 참여 아동 보호자

-

[지역사회와 함께 웃기] 신선한 과일이 왔어요!


null
지역 상점에서 구매한 신선한 과일을 예쁘게 포장하여 당일 배송을 준비해요.


두번째는 풍성한 추석을 위한 '과일'을 어떻게 신선하게 지원할까를 고민하였어요. 사랑의도시락 참여 아동, 보호자만 웃는 추석이 아니라 코로나19로 경제가 어려운 지역사회 소상공인들도 함께 웃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했어요!

그래서 대형마트가 아닌 지역의 소상공인들의 상점을 통해 신선한 과일을 구입하고 당일 배송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자원봉사자와 함께 웃기] 사랑을 담은 특식을 전해요


null
열심히 명절 특식을 배달하는 자원봉사자의 모습


품목을 정하면서, “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이 엘리베이터도 없는 집들에 무거운 명절 특식을 배달하시는 게 괜찮으실까?” 걱정이 되었어요.

하지만, 우리 월드비전 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은 “별 걱정을 다하네요! 아이들이 이 특식을 보고 기뻐할 모습이 기대돼요😀” 하시며 사랑을 담아 명절 특식을 전해주셨어요.


null
사랑의 추석 특식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특식 선물을 받은 아동?가정의 반응은요?


null
사랑 담은 밀키트와 과일로 더욱 즐거운 명절이 되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멜론을 받아서 너무 좋았어요. 엄마, 오빠랑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선물 덕분에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월드비전에 감사드립니다.”

“평소 값이 비싸 먹기 힘들었던 과일과 요리들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가가 너무 올라서 추석 장보기를 엄두도 못냈어요. 골고루 추석 선물을 주셔서 풍성한 추석을 보내겠네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null
추석 명절 특식 전달 전, 월드비전 직원과 자원봉사자님들의 단체 사진


- 사랑의도시락 참여 아동과 보호자

추석 특식 프로젝트, 처음 계획처럼 모두 웃었을까요?

1. 아동과 보호자🙋‍♀️

2. 자원봉사자🙋‍♂️

3. 지역 소상공인🙆‍♀️

사랑의도시락 참여 아동과 보호자 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추석이었답니다!

모두 웃을 수 있는 추석 만들기 프로젝트?대성공!! 👏👏



김명은 국내사업팀 · 편집 박영선 후원동행2팀 사진 월드비전

-


우리 아이들이 늘 활짝 웃을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밥을 선물해주세요!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