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이미지설명
이미지설명

[SBS 희망TV] 세상을 구하는 나눔
우크라이나의 겨울에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세요

지난 2월 시작된 우크라이나 분쟁 이후 첫 겨울을 앞두고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들.

여전히 계속되는 공습. 그 타겟은 병원, 학교, 그리고 주요 기반 시설까지 모두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 null
  • null


집을 잃고, 가족과 떨어진 채 다가오는 혹한기를 마주해야 하는 우크라이나 난민들 7백만 명.

월드비전은 낯선 곳에서 추운 겨울을 이겨내야 하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꾸준한 긴급구호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 SBS 희망TV 특집방송의 취재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0월 10일부터 분쟁이 가속화 되어 우크라이나 전역의 발전소와 상수도가 큰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키이우를 비롯한 우크라이나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전기와 가스 공급이 모두 끊긴 상황입니다.


null


고조되는 위기 속에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전기도 가스도 없는 지하실에 숨어 추위에 떨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어린이의 절반 이상피난민이 되었습니다.

희망TV가 방문한 난민임시숙소에서도 거주민 270명 중 106명이 어린 아이들이었습니다.

null
null


전쟁 중 태어난 아기들은 위생적이고 따뜻한 병원이 아닌 컨테이너 박스에서 세상을 맞았습니다.


이번 겨울도 난민캠프에서 지낼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아요. 돌아갈 집도 없어서 이번 겨울을 어떻게 이겨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난민캠프에서 육아 중인 여성 인터뷰 중-


null
null


우리가 나쁘지 않은 사람들이란 걸 알게 해 주세요. 그리고 이 전쟁이 얼른 끝나게 해 주세요. 모든 게 다 좋아지게 되어 아무도 고통받지 않게 해 주세요.


빨리 전쟁이 끝나서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집에서 아빠, 오빠와 예전처럼 같이 살고 싶어요. 다시는 이렇게 헤어지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null
분쟁 전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며 우는 소녀



우크라이나 사람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전쟁. 이 전쟁으로 올 겨울은 유독 추운 겨울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우크라이나 정부는 남겨진 국민들에게 기본적인 난방조차 공급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생존권을 위협받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낯선 곳에서 처음 맞는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세요.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월드비전 우크라이나 긴급구호를 위해 이렇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 null

    식량지원

    식량을 지원받은 사람의 수
    223,207명
    배분된 식량의 양
    15억 8,979만 톤

  • null

    위기 아동 보호

    아동 보호 프로그램 참여아동 수
    5,365명
    아동친화적 공간 구축
    17개

  • null

    거주지 지원

    임시 거주 공간을 지원받은 사람 수
    25,403명
    숙박에 필요한 물품 지원수
    37,183개





* 긴급구호 정기후원은 자연재해, 분쟁 등 전세계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11월 18일 (금) 1부 오전 8시 40분~오전 10시, 2부 오전 10시~오전 11시

SBS <희망TV 세상을 구하는 나눔>에서 전체 스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