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이미지설명

월드비전 직원이 말하는 꿈 엽서그리기대회 수상 꿀팁 5가지

2023년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가 시작되었어요. 작년 한 해는 무려 1,938,289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31,770개 수상작이 탄생했는데요. 매년 대회 참가할 때마다 우리 친구들이 가장 궁금했던 부분, 바로 꿈 엽서그리기대회 수상 꿀팁 5가지🖐를 지금 소개합니다! #어린이_그림대회 #꿈엽서_수상_방법 #최초공개

잠깐, 꿈 엽서그리기대회란?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아이들이 희망을 담아 엽서에 ‘꿈 꾸는 세상’을 그리면 아프리카에 그 꿈을 전달하는 월드비전의 대표 캠페인입니다. 교육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가 후원하는 이번 2023년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지구 마을 모든 어린이가 평화로운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꿈꾸며 ‘우리는 평화를 꿈꾸는 히어로’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2023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 오픈. 주제는 우리는 평화를 꿈꾸는 히어로. 참여기간 2023년 3월 2일 -2023년 6월 30일. 결과발표 2023년 9월 15일 홈페이지 공지. 대회 소개영상 및 평화를 주제로 한 세계시민교육 영상을 보고 내가 꿈꾸는 평화의 히어로를 월드비전 엽서 용지에 그려요. 오프라인으로 완성된 엽서를 학교에 제출하면 우리의 꿈이 지구반대편 친구들에게 전달돼요. 온라인은 홈페이지 작품 제출 방법,안내에 따라 작품을 제출해요.2023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 오픈. 주제는 우리는 평화를 꿈꾸는 히어로. 참여기간 2023년 3월 2일 -2023년 6월 30일. 결과발표 2023년 9월 15일 홈페이지 공지. 대회 소개영상 및 평화를 주제로 한 세계시민교육 영상을 보고 내가 꿈꾸는 평화의 히어로를 월드비전 엽서 용지에 그려요. 오프라인으로 완성된 엽서를 학교에 제출하면 우리의 꿈이 지구반대편 친구들에게 전달돼요. 온라인은 홈페이지 작품 제출 방법,안내에 따라 작품을 제출해요.

올해도 꿈 엽서그리기대회에서는 친구들의 멋진 꿈을 응원하며 대상부터 우수 단체상까지 많은 상을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세요 😉

꿈 엽서그리기 수상 목록꿈 엽서그리기 수상 목록

월드비전 직원이 말하는
꿈엽서 수상 확률을 높이는 꿀팁 5가지

어떻게 그려야 꿈 엽서그리기대회 수상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준비했다! ‘올해는 꼭 상 받고 싶다’하는 친구들을 위해 어디서도 공개하지 않은 상세한 심사기준 5가지를 공개합니다.

TIP1주제의 이해력
대회의 주제를 분명하게 표현해주세요!

지구마을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제시된 주제에 대한 이해를 그림에 잘 표현해주세요. 그림을 감상하는 사람이 주제를 자연스럽게 알아볼 수 있어야 해요.

🎨2023년 꿈 엽서그리기대회 주제는?
우리는 평화를 꿈꾸는 히어로!

TIP2감성의 표현력
어린이의 감성과 정서가
잘 표현된 엽서여야 해요.

심사위원들은 어린이 창작자가 주제에 대해 떠올린 순수한 감성과 정서를 있는 그대로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를 심사해요.

[2022년 대상]
부안동초1학년 김O지 작품
[2022년 대상]
합성초 2학년 김○은 작품
[2022년 최우수상]
광주살레시오초 2학년 주O우 작품


TIP3창의적 상상력
틀에 박히지 않은 풍부한 상상력이 잘 표현되어야 해요.

다른 사람이 따라 할 수 없는 창작자 어린이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창의적인 설정과 고유의 관점이 드러나는지를 봐요. 상상하는 것들을 그림으로 마음껏 표현해 보세요!

[2022년 대상]
구덕초 4학년 김O린 작품
[2022년 대상]
영일초 3학년 한O아 작품
[2022년 대상]
대구학남초 5학년 최O경 작품


TIP4작품의 완성도
구도는 안정적으로! 색채의 조화는 자연스럽게!

각 심사위원의 전문성과 기준에 따라 구도, 색채 등의 미술적인 완성도와 발달연령에 맞는 작품인지 고려하여 심사해요.

[2022년 대상]
평원초 4학년 정O나 작품
[2022년 대상]
김해화정초 6학년 조O경 작품
[2022년 대상]
서울구현초 2학년 이O현 작품


TIP5내가 그린 그림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이어야 해요!

이 팁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미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분들은 그림을 그린 선만 봐도 아신대요. 잘못 그리더라도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답니다. #엄마아빠 #선생님 #제가_직접_그릴게요! 🙋

학생들의 엽서 그림을 꼼꼼히 살펴보고 심사하는 미술 전문가들

생생한 심사위원 인터뷰

친구들이 꿈을 위해 정성껏 그린 엽서는 심사위원들에게도 큰 울림을 주었는데요. 항상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해주시는 미술 전문가들은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보시는지 직접 들어볼까요?

  • 한국미술협회 이사
    아이들이 그린 엽서 작품을 심사했는데, 전반적으로 표현이 좋았고요. 남을 위한 마음을 다양한 생각으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완성도 면에서도 뛰어나고 전반적으로 좋은 작품들이 많이 나와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전반적으로 학생들의 표현력, 창의력, 완성도 수준이 굉장히 높아서 놀랐고요. 꿈엽서그리기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이렇게 학생일 때부터 봉사나 기부를 생각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너무 좋은 기회이면서 가치 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 국민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우선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많이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나 우리보다 형편이 좋지 않은 여러 나라 이웃들을 생각하는 그 마음이 엽서에 느껴져 기쁘게 작품을 심사하고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밝은 꿈을 상상하면서 그린 모습이 보여 그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 갤러리케이 아트노믹스 관장
    엽서 그림에 순순한 우리 아이들의 마음들이 다 녹아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그림 솜씨도 상당히 수준이 높게 나온 그림들이 많이 있어서 보기 좋았고요. 아프리카에 있는 아동들도 우리 친구들이 그린 세상처럼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평화는 어떤 모습인가요? 지금도 지구 마을 곳곳에는 전쟁과 마을 사이의 분쟁, 각종 자연재해로 인해 평화를 누리지 못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어요.

지구 지킴이 히어로가 된 모습이나 전쟁 없는 세상에서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희망찬 모습도 좋아요! 여러분이 꿈꾸는 '평화'의 모습, '평화를 지키는 히어로'를 마음껏 자유롭게 그려주세요.

그럼 지금 바로 도전해 볼까요?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