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의 7/8월
비대면 이벤트에 초대합니다.

코로나19로 ‘한자리에 만나는’ 행사는 열 수 없지만, 여러분과 함께하고픈 간절함으로 랜선 모임/콘서트 등 ‘언택트’ 이벤트들을 준비했습니다. 월드비전 매거진팀이 랜선으로, 내방에서 함께할 수 있는 7/8월 행사들을 소개해드립니다.

 

1. 랜선으로 만나는 후원자모임
<월비다방>

월드비전 정애리 친선대사가 후원자님 사연을 상담해드린 이야기를 ‘다시 보기’로 확인하세요. 랜선으로 만나는 후원자 모임 <월비다방>은 당신에게도 따뜻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후원을 하시든, 하시지 않든 간에요. 월드비전 유튜브<월비다방>에 상담을 신청했던 여러 후원자님들의 사연을 잠깐 소개하면…

 

30년 가까이 살림만 하다 남편의 사업 부도로 식당일에 나서면서
처음 몇 달간 많이 울었던 A후원자님,

파킨슨병 진단을 받아 안 그래도 우울한데, 가족들마저 공감해주지 않아
더 서글프다는 B후원자님

삶이 무료하고, 어느 것에서도 새로움을 느끼지 못하겠다는 20대 C후원자님

사연 소개

(사진) <월비다방> 후원자님들의 사연을 상담해주는 정애리 친선대사

40년 넘는 연기생활, 20년 넘게 월드비전 후원자님 및 지구촌 아동들과 함께 해온 정애리 친선대사의 솔직하면서도 깊숙한 내공의 상담을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먹먹해지면서도 훈훈해진답니다. 네 편의 랜선 모임 <월비다방>에서 코로나로 잊어버릴 뻔했던, 사람과 사람 사이의 따뜻한 정을 느껴보세요.

[월비다방] 보러가기   >

 

2. 유튜브 라이브로 만나는
랜선 국제사업 공유회

youtubelive_wv_pc

 

코로나19로 이번에 처음 받아보신 긴급재난지원금, 당신은 어디에 주로 사용하셨나요?

전세계 재난 현장에서 월드비전도 ‘재난지원금’과 유사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재난이나 전쟁이 일어날 때, 피해자들의 생존과 일상을 지켜주기 위해 긴급구호사업을 통해 재난지원금이나 바우처를 지원하는데요. 식량으로 지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현금/현물을 다루는 사업이기에 높은 투명성과 전문성이 필요한데요. 유엔 세계식량기구(WFP)의 최대 NGO파트너이기도 한 월드비전의 재난지원사업을 생생한 현장 이야기로 소개해드립니다. 물론 랜선으로요. 월드비전 유튜브 계정에서 8월 24일 라이브로 열린답니다. 유익하면서도 생각할 거리마저 풍성한 유튜브 라이브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웃는 모습

긴급재난 지원금과 유사한 형식의 지원금을 받는 사업장 수혜자들과 월드비전 직원, 모든 지급 내역은 데이터로 기록하고, 결과를 확인해 추가로 입력합니다.

8/24, 라이브 예정
월드비전 유튜브 계정 둘러보기

 

3. 코로나 극복 글로벌 랜선기부 콘서트
WORLD IS ONE

World is one 포스터

슈퍼주니어, 스트레이키즈, 엔플라잉,
마마무, 오마이걸, 우주소녀, 에이프릴…
K-POP 스타들과 함께하는 랜선기부 콘서트!

월드비전과 MBC는 지난 7월 9일, 지구촌 코로나를 극복하고 K팝으로 희망을 전하는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WOLRD IS ONE을 열었습니다.

사전 신청을 통해 랜선으로 초대된 관객들은 2시간 동안의 라이브 콘서트 동안,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월드비전의 코로나극복 긴급구호사업에 기부할 수 있었는데요.

다시보기를 통해 생생하고 뜨거웠던 콘서트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그리고 혹시 랜선라이브 시간의 문자 기부를 놓치셨다면, 월드비전 긴급구호사업에 지금도 후원하실 수 있답니다.

WOLRD IS ONE 콘서트 다시보기(네이버TV)

 

4. 내방에서 만들어 아프리카로 보내는
DIY생리대 Basic For Girls

베이직 포 걸스

이미 46,727명이 참여했습니다.
내방에서 면생리대를 만들어 아프리카 소녀들에게 보내주세요!

아프리카 소녀들은 생리 기간에 더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제대로 된 생리대가 없어 위생/건강에 매우 위험한 헝겊 조각, 심지어 나뭇잎 등을 사용하는데요. 때문에 학교 등교가 어려운 것은 물론, 집안 생활조차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월드비전은 2015년부터 ‘내가 직접 바느질로 만들어 보내는’ DIY 면생리대 키트 캠페인 ‘Basic for Girls’를 운영 중입니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생리대 키트를 구매하신 뒤, 내 집에 도착한 배송 키트와 제작 안내지에 따라 약 40분 정도만 열심히 바느질하면 완성된답니다.

베이직 포 걸스 키트

완성된 면생리대는 물로 쉽게 세척해 재사용도 가능하도록 약품처리돼, 아프리카 여자아이들의 위생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여자아동 보건 지원사업을 통해 좀 더 건강한 위생환경을 선물 받을 수 있고, 지역 내 생리에 대한 안 좋은 인식까지도 개선해준다는 사실!

코로나로 위험한 집 밖 대신, 내방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지금, 우리집에 머무는 시간을 조금 더 의미있게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지금 해외여자아이들의 기본 위생을 지켜주는 Basic For Girls 캠페인에 참여해보세요.

Basic For Girls 캠페인 페이지 방문하기 >

 

7/8월의 월드비전 달력 다운받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달력 원본 이미지 확인 및 저장하기가 가능합니다)

  • 7월

    다운로드
  • 8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