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나는 소중한 어린이들은 1년 중 어떤 날을 가장 기다릴까요? 어린이날? 생일? 크리스마스?
아마도 평소에 갖고 싶은 선물을 산타클로스에게 받는 크리스마스가 아닐까요?

월드비전에서는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결식우려아동들에게 따뜻하고 특별한 성탄 선물을 준비하였어요.

준비된 월드비전 성탄 선물 키트는 아이들에게 전달되었답니다

준비된 월드비전 성탄 선물 키트는 전국 257개 학교 및 17개의 월드비전 사업장을 통해 총 3,054명의 아침머꼬&주말에뭐먹니 사업 참여 아이들에게 전달되었답니다.

[월드비전 결식아동지원사업]

아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조식을 지원

‘아침머꼬’사업 :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조식을 지원해 건강한 성장과 학교적응을 도와요.

‘주말에뭐먹니’ 사업 : 주말 동안 식사 돌봄을 받기 어려운 아동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영양가 있는 도시락을 배달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상황을 예방해요.

그럼 우리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성탄 선물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아요!

아이들의 행복한 연말을 위한 풍성한 선물

풍성한 선물 세트

사랑을 담아 알차고 풍성하게 마련된 선물 세트
(영양제꾸러미, 영양간식, 문구세트, 생필품+초콜렛)

“아이들에게 특별하고 풍성한 선물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에게 행복한 연말을 선물하고 싶은 월드비전 담당자들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래서 아동들을 학교와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선생님들에게 꼭 필요한 선물 추천을 받았는데요.
답변으로 “질 높은 제품으로 구성해주세요!”, “실용적 물품이나, 비타민, 영양제 등이면 좋겠어요.” 등의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이렇게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 꾸러미(비타민, 유산균), 영양간식(견과류), 문구세트, 우산, 칫솔치약세트, 초콜릿의 총 7종의 풍성한 구성으로 선물 세트가 가득 채워졌습니다.

[아이들 소감]

크리스마스에 큰 추억을 만들어주신 후원자님, 감사해요 😀
선물 세트를 받은 아이들

특별한 성탄 선물을 받고 행복해진 아동들의 후기를 전해드려요.

아이콘

안녕하세요? 이번에 성탄키트를 받고 정말로 행복해진 학생입니다. 깜짝 선물로 선생님께 키트를 받았을 때 정말 놀랐습니다. 제가 뭐라고.. 이렇게 큰 걸 받아도 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어보니 초콜릿, 우산, 필기도구, 노트, 비타민 등등 너무 많아서.. 행복합니다. 고등학교 올라갈 때 필기도구, 노트가 너무 필요했는데 딱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는 비가 많이 내려서 우산을 써보았는데 좋더라구요. 비타민도 많이 주셔서 지금보다 더 건강해질 것 같아요. 이렇게 큰 선물을 주신 후원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월드비전에서 주신 선물이 저의 이번 크리스마스에 큰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앞으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면 이번에 받았던 선물이 생각날 것 같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이콘
아이콘

선생님이 아침마다 하루도 빠짐없이 아침밥을 챙겨 주십니다.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생님과 밥을 함께 먹는 친구들과 정말 많이 친해졌습니다. 3학년의 마지막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아침밥이 기다려지고, 너무 맛있어서 학교 오는 게 좋아졌습니다. 많은 먹거리를 먹어보니 정말 행복합니다. 후원자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학교에서 아침밥을 먹던 기억은 아마 평생 기억날 것 같습니다.

[학교 선생님 후기]

알찬 성탄 선물로 아이들의 크리스마스가 더 행복해졌어요!
선물 세트를 받은 아동

아침머꼬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학교 선생님들의 후기도 들어볼까요?

아이콘

배송된 물품상태와 KIT 내부 구성품 상태도 모두 좋았고, 무엇보다 받아가는 학생들이 너무 좋아하고 즐거워해서 전달하는 제 마음도 덩달아 행복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은 영양제(유산균, 비타민 등)나 견과류 같은 식품들은 사먹기가 힘든데, 이런 부분들까지 챙겨 KIT로 구성해 주셔서 우리 학교 아침머꼬 참여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보호자가 없어 제대로 영양섭취가 어려워 자주 아팠던 학생, 매번 동생을 위해 선물을 양보했던 학생 등 각자의 사연이 많은 우리 아이들이 성탄키트를 받고 기뻐하는 모습에 저 또한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후원해주신 덕분에 크리스마스를 보다 더 즐겁게 보냈습니다. 표현이 서툰 아이들 대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아이콘
선물 세트를 받은 아동

연이은 물가상승으로 인해 취약계층의 어려움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성탄 선물 키트 나눔을 통해 아이들에게 행복과 온기가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월드비전은 앞으로도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주시는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글. 위기아동지원팀 심효선 차장
편집. 후원동행2팀 박영선 과장
사진. 월드비전

월드비전의 결식아동지원사업을 노래로 쉽게 알려드릴게요!

배고픔에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없도록
따뜻한 사랑밥을 선물해주세요!

국내사업 후원하기

배고픔에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없도록
따뜻한 사랑밥을 선물해주세요!

국내사업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