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청년 3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들은 모두 10대 때 월드비전의 사업을 경험하며 이제는 어엿한 성인이 된 월드비전의 후원 아동들입니다. 현재는 작곡가(윤정), 조향사(철희), 영상PD(재희)를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프로 MC 박슬기씨와 후원과 관련된 특별한 토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성인이 된 후원아동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실까요?

#

성인이 된 후원아동들

꿈아이 젠가 TALK 시작

젠가 게임설명 / 1.순서대로 돌아가며 젠가를 뽑는다 / 2.뽑은 젠가 번호의 퀴즈를 맞춘다. / 3.퀴즈를 틀리면 다음 순서에 패널티 벌칙 제공 / 단, 젠가를 쓰러트리면 월드비전으로 4행시

이번 토크는 무거울 수 있는 있는 주제지만 즐겁게 진행하기 위해 젠가게임을 통해 진행됐습니다.

순서대로 돌아가며 젠가를 뽑고, 뽑은 젠가에 써있는 번호의 질문에 답합니다. 젠가를 쓰러뜨리면 월드비전 4행시 벌칙도 있어서 긴장감도 UP!

월드비전과 추억이 담긴 물건이나 에피소드가 있나요?

윤정이가 직접 그린 메리크리스마스 그림을 들고 설명하는 모습

윤정 후원자님들께 보낼 크리스마스 카드 공모를 했는데 제가 그린 그림이 채택됐었어요.(당시 14살)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낸 후 후원자님께 답장도 받았는데요, “뒤에 서 응원하고 있으니까 꿈을 잃지 말고 열심히 살아가”라고 해주셨는데 저에게 큰 힘이 됐어요.

재희 지금의 제 꿈에 받침이 되어준 월드비전 UCC 공모전 상장을 가져왔어요. 꿈에 대한 주제로 영상을 만들어 제출했는데, 현재의 제가 영상PD라는 꿈을 가질 수 있게끔 큰 도움이 되었어요.

국토대장정에서 늠름한 모습으로 리딩을 하고 있는 철희

철희 국토대장정에 참여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제가 조장으로서 동생들을 책임감 있게 이끌어줬던 경험이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재희 저도 국토대장정 참여를 통해 끈기의 쓴맛을 알게 되고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 힘도 얻게 되었어요.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 선행이 있나요?

인터뷰를 하고 있는 윤정과 철희

철희 한 후원 아동을 정해서 익명으로 전폭적으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해보고 싶어요.

재희 같은 꿈을 꾸고 있는 후배들에게 제 지식이나 경험을 재능기부처럼 공유하고 싶어요.

윤정 음악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오케스트라를 만들어서 전세계 순회 공연을 다니고 싶어요.

나에게 후원자님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손으로 화면을 가르키며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윤정

윤정 (다섯글자로)사랑합니다

철희 꿈을 지켜주는 수호자

재희 새로운 가족(저와 인연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이라, 새로운 가족이 생긴 느낌이 들었어요.)

나에게 후원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나에게 후원이란? 질문을 받고 있는 윤정, 철희, 재희

재희 인생을 살면서 실패를 겪었던 경험이 많은데, 후원은 그때마다 저를 다시 일으킬 수 있는 발판이었어요.

철희 누군가에게는 작은 돈이겠지만, 후원받은 아이들 입장에서는 아주 크고 자신의 꿈을 이뤄줄 수 있는 소중한 것이에요.

윤정 저에게 후원이란 사랑을 주고받는 것이에요. 나눠줄 수 있다는 것도 축복이고, 타인의 사랑을 받아서 내가 성장하고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도 축복이니까요.

나의 후원자님을 만난다면 전하고 싶은 말

후원자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있는 재희

재희 다시 한번 더 감사하다는 말을 해보고 싶어요.

철희 보답하고 싶어서 더 열심히 달려온것 같습니다. 저도 후원자님처럼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른이 되고 싶습니다.

윤정 지금까지 믿어주시고 긴 시간 응원해주신 덕에 제가 꾼 꿈보다 더 큰 꿈을 꾸고 그 꿈대로 살아갈 수 있게 되었어요. 저도 이제는 나눌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려고 합니다.

★벌칙★ 월드비전 4행시 당첨!

젠가를 쓰러뜨린 철희

드디어 토크 끝에 쓰러진 젠가! 철희가 벌칙으로 월드비전 4행시를 진행했어요.

· 월: 월드비전은 나에게
· 드: 드넓은 꿈과 희망을
· 비: 비춰주는 이정표 역할을 해줬습니다
· 전: 전 그에 보답할 겁니다

벌칙이라기엔 너무 완벽했던 4행시였는데요.

앞으로도 후원자님께 받은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 사회에 돌려드리려는 선한 나눔의 순환이 계속되기를 기대하며, 전국의 모든 후원 아동들을 함께 응원바랍니다.

성인이 된 후원아동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은 취약계층아동이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통합프로그램과 경제적 도움을 통해 위기에서 보호받고 꿈을 찾아 도전하며 나누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월드비전의 국내 대표사업입니다. 월드비전은 아이들의 꿈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