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곡인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으로 활기찬 인사를 건네준 임윤정(18) 아동.

마음의 숨결 속에서 내게 들리는 소리,
“ 네가 없는 바로 그곳에 행복이 있다!”
–가곡 <방랑자> 中

코앞으로 다가온 겨울처럼 차디찬 스토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방랑자 환상곡>이윤정이의 손을 거치자 세상의 외로움을 위로하듯 따스한 선율이 되어 공기를 가득 채웠습니다.

 나는 꿈을 이루기 위해 피아노 실기 연습과 여러 이론을 계속 공부할 것이며, 2018년도 교내 음악 대회와 피아노 콩쿠르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이루어낼 것이다. 대회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아가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아부어 성실하게 연습할 것이다. 실기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기에 학교생활도 성실히 하며 교과 과목의 성적에도 신경을 쓸 것이다.

나는 나중에 내가 나를 돌아보았을 때, 아쉬운 점은 있어도 후회되는 점은 없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여 나의 길을 걸어갈 것이다.

.

공부도 1등, 피아노 실력도 1등

월드비전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루어가고 있는 윤정이. 국내 유수의 음악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고, 가장 좋아하는 과목인 국어는 반에서 1등을 했습니다.

성실하고 어른스러운 성격 때문인지 윤정이는 학교에서는 친구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집에서는 자랑스러운 딸로 어머니의 행복이 되고 있습니다.

.

피아노는 치는 사람의 개성이 드러나요. 그게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기대하지 않았는데 실력이 느는 게 느껴지니까 피아노가 점점 재미있어져요. 제가 노력할수록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다 보니 매 순간 더 최선을 다하게 되는 것 같아요.”

본인의 생각을 곡에 담으려 노력한다는 윤정이. 윤정이가 손가락으로 그려낸 생각들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울려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거겠죠?

.

지금은 힘들어도 열심히 하다 보면 성공할 거란 걸 알아요!

“대회를 준비할 땐 피아노 페달을 많이 밟아서 발바닥이 까지고 손톱이 부러질 때까지 연습을 해서 힘들기도 해요. ‘왜 이렇게까지 해야 할까?’란 생각도들 지만 제가 열심히 한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니까 스스로를 믿으며 더 노력하자고 다짐해요.”

18세란 나이가 무색할 만큼 윤정이는 따듯하고 어른스럽습니다. 윤정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내내 음악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미래의 피아니스트를 만난 듯 제 마음도 위로 받았습니다.

.

저도 누군가를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감사하게도 월드비전의 도움으로 피아니스트란 꿈을 꾸게 되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피아노를 포기하는 친구가 많아요. 저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나면 꼭 교수도 되고 싶어요. 그래서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에게 내가 받았던 나눔을 가르침으로 돌려주고 싶어요.”

질량 보존의 법칙이 있듯, 나눔에도 보존의 법칙이 있는 것 같습니다.

후원자님들의 따스한 마음이 후원아동에겐 나눔의 씨앗이 되고, 그 씨앗이 다른 누군가에게 그루터기가 되어 또 다른 나눔을 전하겠죠?

윤정이가 후원자님께 보내는 편지

후원자님! 멀게만 보였던 저의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드비전과 후원자님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꿈을 포기했을 것 같아요. 지금은 후원자님들의 도움으로 제가 학원도 꾸준히 다닐 수 있고, 피아니스트란 꿈을 실제로 그려나가고 있어요.

항상 저를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 드려요. 앞으로 더 멋진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윤현정 사회복지사의 한 마디

지난 5년 동안 피아니스트의 꿈을 이루기 위한 윤정이의 숱한 노력이 있었습니다. 쉽지 않은 길이었고 고비도 있었지만, 수많은 밤을 보내며 피아니스트의 꿈 하나만을 붙잡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윤정이를 도와주신 후원자님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표현하지 않아도 멀리서 묵묵히 지켜봐주시고, 뜨거운 격려를 해주시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되어서 윤정이가 이토록 멋지게 성장했습니다.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해주신 것인지 후원자님께서도 자부심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윤정이의 피아노 독주회가 열리는 날이 속히 오기를 고대합니다.

201812_story_magazine_piano_02

김보영 콘텐츠&커뮤니케이션팀
사진 쿰 스튜디오 편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