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후원자님과 함께 만든 가장 빛나는 순간, 2018 월드비전 10대 뉴스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 올해도 후원자님과 함께였기에 가슴 뭉클했던 일이 정말 많았는데요. 하나도 놓칠 수 없는 그 시간 중에 고심하여 10가지, 가장 빛나는 순간을 뽑아보았어요.

 

1. 올해의 해외사업장 우간다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1

우간다의 모자 보건 증진 사업이 사업 우수성을 인정받아 현지의 지역 신문 1면에 실렸어요. 박수!(짝짝짝) 또 Education above all 재단과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주최한 교육 행사에서 월드비전의 교육 사업(우간다 카라모자
학교 밖 아동 지원 사업)이 성공 사례로 선정되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우간다에서 맺은 열매들이 현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다른 기관의 귀감이 되었다니 정말 자랑스러워요.

2019년에는 어떤 곳에서 희망의 열매들이 자라날지 후원자님도 함께 기대해주세요!

.

2. 후원을 통해 변화된 아이들의 삶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6

겨울이면 꽁꽁 얼어붙는 집, 동생은 보육원에 보내고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아홉살 세호. 이런 세호의 사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많은 분 덕분에 세호는 동생과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함께 살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아픈 엄마를 돌보던 서연이와 소율이의 가정에서도 기쁜 소식을 전해 왔어요. 서연이네는 퇴거 위기를 벗어나 새집을 구했고, 서연이와 소율이의 어머님 두 분 모두 치료를 받고 조금씩 건강이 호전되고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많은 아이의 삶이 변했답니다. 모두 후원자님 덕분이에요.

앞으로도 국내 위기 가정들이 어려움을 딛고 희망찬 내일을 마주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세요.

.

3. 한 발 앞선 월드비전 긴급구호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4

올 한 해는 전 세계 곳곳에서 연이은 자연재해로 인한 가슴 아픈 소식이 많이 들려왔어요.

라오스, 케냐, 인도의 홍수, 필리핀 태풍에 이어 지난 9, 10월 지진과 쓰나미로 큰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 월드비전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주의 부족한 의료시설 지원을 위해 28개소의 임시 진료소를 설치·운영하였으며 총 70,377명에게 주거와 식량, 식수 등을 지원했어요. 또 아동심리보호센터를 열어서 다양한 놀이 활동과 안전 교육 등을 실시하기도 했고요.

월드비전은 이들의 삶이 안정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을 때까지 긴급구호 및 재건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

4. I AM, 나는 아이입니다. 분쟁 피해 지역 아동보호 캠페인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2

이유도 모른 채 모든 것을 잃어버린 아이들의 이야기, I AM.

월드비전은 분쟁 피해 지역의 아동과 다양한 폭력에 노출된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 제안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난민 아동들에게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주기 위해 약 18,000여 명의 시민이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어요. 월드비전은 경향신문과 함께 사진전을 개최하고, JTBC와 함께 요르단 난민캠프의 실상을 알리는 데 힘썼고요. 또 시리아 난민촌에 후원자님 100분께서 보내주신 곰 인형을 직접 전달하기도 했답니다.

.

5.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꿈꾸는아이들3행시 기부 대회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5

지난 5월에는 우리은행과 함께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꿈아이 3행시 기부대회가 열렸어요.

꿈꾸는 것조차 두렵고 힘겨운 아이들을 위해 우리은행과 월드비전이 마음을 모아 댓글 1건당 1만 원을 기부하기로 했는데요. 총 3,190건의 작품이 탄생해 모인 약 3,000만 원의 기부금은 아이들의 꿈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랍니다.

1등, 꿈아이상 수상 작품

– 꿈을 이룰 수 있는 세상
–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 이제 우리가 만들어가야 하는 세상입니다.

.

6. 여아 권리 보호 캠페인 Basic for girls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8

전 세계 여자아이들이 가장 기본적인 권리를 보호받으며 건강한 어른이 될 수 있도록 돕는 ‘Basic for Girls’ 캠페인.

10월 11일, 세계 여아의 날을 맞아 월드비전은 후원자 가족 57명과 함께 케냐 여아들에게 보낼 면 생리대를 만들고 웹툰 <유미의 세포들> 이동건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여자아이들의 아픔을 깊이 공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캠페인으로 모인 후원금은 케냐 오실리기와 앙구라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랍니다.

아이들이 온전한 성인이 될 때까지 차별과 억압을 받지 않고 마음껏 꿈꿀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주세요!

.

7. 너와 나를 위한 달리기, 6K

201812_story_magazine_top10_10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물을 구하기 위해 걷는 평균 거리, 6km. 매일 그만큼 걷는것도 힘든데, 더러운 물 때문에 아이들은 많은 고통을 겪고 있어요. Global 6K for Water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지원하기 위해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고 아이들을 응원하며 뛰는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올해는 10월 20일 경남 진주 남강에서 700여 명의 참가자, 11월 3일 서울 뚝섬한강공원에 서 1,000여 명의 참가자가 2PM 준호 홍보대사와 함께 열심히 달렸답니다.

달리기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건강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8. 2018 패밀리데이, 소소하지만 확실한 꿈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9

11월 20일, ‘소확꿈’, 소소하지만 확실한 꿈이라는 주제로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진행된 2018 월드비전 패밀리데이.

월드비전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이리사 아동의 성악 공연과 우간다월드비전 회장과의 대담, 홍보대사 최강희님의 꿈 이야기 등 후원자님과 월드비전이 전 세계 구석구석에서 함께 일군 크고 작은 꿈 이야기를 알차게 나눈 시간이었답니다. 개그맨 신보라 홍보대사의 센스 넘치는 진행과 가수 박지헌, 강균성님의 멋진공연, 개그맨 이정규님의 인터뷰, 그리고 무엇보다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발걸음 해주신 500여 명의 후원자 님들이 계셔서 정말 행복했어요.

2019년에도 함께해주실 거죠?

.

9. 후원자의 눈으로 담는, 국내외 사업 현장 방문 – 비전로드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3

비전로드는 국내외 사업 현장을 후원자가 직접 방문하여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후원자 참여 프로그램이에요. 올해
1월 스리랑카를 시작으로 7월 국내, ‘태백 우리 가족 나눔 여행’, 8월 몽골 아르항가이 자립마을에 후원자님과 함께 다녀왔답니다.

“뜨거운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가족애를 느꼈어요. 우리 가족을 넘은 여기 월드비전 가족에 대한 사랑을요.”
태백 우리 가족 나눔 여행, 유현동 후원자 가족

“참 적은 돈을 보냈는데 아이들이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정말로 여러 가지를 하더라고요. 제가 쓰는 돈 중에 가장 가치 있는 돈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몽골 아르항가이 자립마을 방문, 한현경 후원자

후원자님, 내년엔 월드비전과 함께 떠나보시겠어요?

.

10. 2018년을 빛낸 별 중의 별

201812_story_magazine_top10_07

흩어져 있는 따뜻한 마음들을 한데 모으기 위해, 2018년에도 많은 저명인사가 월드비전과 함께했어요. 김혜자 친선
대사는 분쟁 피해 지역 아이들을 위해 I AM 캠페인에 참여하여 행동하는 어른의 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꿈꾸는아이들’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박하선님, 꿈멘토 양학선 선수, 방송을 통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신 박상원, 정애리 친선대사, 이광기 홍보대사, 배우 이상엽, 이태란님, 개그우먼 박미선님, 또 스쿨업 캠페인으로 함께한 방송인 샘 오취리님 등 정말 많은분이 다양한 활동과 기부를 통해 나눔이라는 가치에 뜻을 모아주셨답니다!